아이들과 피크닉 떠날때 가장 중요한 도시락만들기를 해볼까 합니다. 매번 김밥만 만들어서 갔는데 오늘은 스팸 무스비 틀에 넣고 만드는 방법과 틀 없이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옵션으로 꼬마 김밥도 함께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들과소풍이라도 나가려고 하면 아무래도 도시락 메뉴가 매번 신경 쓰입니다. 얼마 전에 갔을 땐 그냥 주먹밥을 만들어서 갔어요.. 주먹밥은 사이즈도 내 맘대로 할 수 있고 2호가 먹기에도 딱 좋고 해서 아무래도 주먹밥을 자주 만들어서 피크닉 도시락으로 선택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평소에 햄을 반찬으로 잘 만들어 주지 않는 바람에 명절에 받았던 스팸이 그대로 있어서 스팸을 처리할 목적으로 스팸 무스비를 이번 피크닉 도시락 메뉴로 정해봤습니다.
그런데 예전에도 스팸 무스비를 만들었을 때 먹기가.. 너무 힘들었습니다. 먹기가 힘들기보다 먹이기가 힘들었죠. 무엇이든 ' 내가 할 수 있어' ' 내가 할게' 하는 2 호성 격상 무조건 스스로 젓가락을 들고 먹어야 하는데.. 실상.. 옆에서 보고 있으면... 우수수수 다 떨어지고 ㅠㅠ 결국.. 김이랑 밥만 드시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그래서 일단 사각 스팸 무스비를 만들고 2호를 위해서 미니 스팸 무스비를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미니 스팸 무스비' 틀없이 만들기
꼬마 김밥
(2호야 너를 위한거야 ^^)
미니 스팸 무스비 (틀 없이 만들기)꼬마 김밥
재료
스팸 (작은사이즈 1캔)
밥 2공기
계란 3개(계란 말 이용)
깻잎 4장 ( 추가 : 시금치 무침 소량 사용-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서 햄이 있으니 마음 편하고자 넣었습니다.)
김밥 김 4장
참기름
스팸 무스비 - 만드는 방법
*먼저 아이들의 취향을 고려해 사이즈를 정해주세요
저희 집 재료들의 크기가 성인 새끼손가락 굵기에 맞추기로 했습니다.
(스팸, 계란말이 굵기, 깻잎 또는 시금치 길이 )
①계란 3개를 풀어서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계란말이 모양으로 만들어 주세요
(집집마다 프라이팬 모양이 다 다르니 전 한 번에 다 붓고 만들었습니다. -둥근 프라이팬)
② 스팸도 미리 정한 사이즈에 맞춰서 잘라주세요
③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 주세요(염분 및 첨가물 제거 목적)
④ 살짝 데친 스팸을 프라이팬에 노릇노릇 구워주세요
⑤ 사이즈가 작은 깻잎이라 반으로 잘라 주었습니다. (시금치, 상추로 변환 가능 )
⑥ 김밥용 김 역시 반으로 잘라 주었습니다.
⑦ * 바닥에 김을 먼저 놓고 ⇒ 밥 ⇒ 깻잎(시금치, 상추, 넣고 싶은 푸른색 채소들) ⇒ 계란말이 , 스팸 올리고 돌돌 말아서 완성합니다.
⑧ 재료를 다 사용해서 미니 스팸 무스비를 만든 후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발라 주어 마무리합니다.
2호가 먹을 스팸 무스비라서 스팸이 짜니 밥에 간을 따로 하진 않았습니다. 성인이 드실 거라면 밥에 살짝 간을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희 집은 좀 싱겁게 먹는 편이라 남편도 그냥 맛있다고 합니다. )
틀에 넣어서 만드는 스팸 무스비
도전!
스팸 무스비 - 틀 사용
재료
스팸 -340g 1 캔(큰 사이즈)
밥 3 공기
계란 6개(계란 말 이용)
김밥용 김 3장
깻잎 10장
참기름
스팸 무스비 - 틀사용 만드는 방법
① 계란말이 식이 아닌 약간 두꺼운 계란 지단을 만들어 줍니다.
(둥근 프라이팬 -2번 나누어 지단을 만들었습니다. )
② 살짝 식은 지단을 반으로 접은 후 스팸 무스비 틀로(사이즈 대 )로 찍어줍니다.
(무스비 틀 안에 가운데를 기준으로 좌. 우 하나씩 한 줄이 총 2개의 지단을 놓는다는 생각으로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
③ 스팸은 길게 슬라이스 해줍니다. (보통 8조각이~9조각 나오도록-개인 취향껏 자르시면 될 거 같습니다. )
④ 스팸을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 줍니다. (염분 및 첨가물 제거 목적)
⑤ 프라이팬으로 옮겨 노릇노릇하게 구워줍니다.
⑥ 깻잎은 반으로 잘라줍니다. (저는 시금치도 무쳐서 사용했습니다. ) -재료 준비 끝-
⑦*바닥에 김 1장을 먼저 깔아줍니다.
⑧김의 중앙 부분에 무스비 틀을 놓고 자리를 잡아 줍니다.
⑨밥(얇게) ⇒ 누름판으로 누르기(Tip. 틈이 없이 꼼꼼히) ⇒ 스팸 2조각 ⇒계란 지단 2조각 ⇒깻잎 2장, (Tip기타 푸른 채소를 넓게 빈곳없이 꼼꼼하게 채워 넣기) ⇒ 밥(얇게)⇒ 누름판으로 꾹~~~ 눌러 줍니다. ⇒ 틀을 먼저 제거하기 ⇒ 누름판 제거 하기 ⇒ 무스비 틀을 기준으로 좌. 우 쪽에 있던 김들을 당겨서 감싸 줍니다. (틈이 생기지 않도록 팽팽히 당겨서 감싸 주시는 게 포인트입니다. ) ⇒ 참기름을 발라서 취향에 맞는 크기로 잘라주시면 완성!
* 사진은 스팸 무스비 1통, 꼬미김밥1통만 촬용 되었습니다. 같은 사이즈 도시락들이 각각 1통씩 더 만들 수있습니다.
일반 김밥 사이즈의 김밥 한 개 못 먹는 아이가 있으시다면 틈 없이 만드는 미니 스팸 스무비를 추천!
짧은 시간 안에 스피드 하게 피크닉 도시락을 준비하셔야 한다면 틀에 넣고 만드는 스팸 스무비를 추천! 저는 전문 요리 블로거가 아니다 보니 중간중간 모든 과정을 사진을 찍을 정도의 여유도 솜씨도 없었습니다.
아이들과 또 함께 만들다 보니 사진을 찍기란.. 정말.. ㅋㅋ^^ 쉽지 않은 일 이랍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래도 아이들과 즐거운 피크닉이 되시길 바래 봅니다.
댓글